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예산 명소 핫플 가볼만한 곳(예당호 출렁다리, 예산상설시장)

by 낭만땅지 2025. 5. 7.

봄이 오니 집에 있는 것 보다 외부로 나가서 봄 바람을 맞는 게 건강상 더 좋겠다는 생각에 친구들에게 연락해 예산군 유명장소 가볼만한 곳을 찾아 당일치기 여행을 가자고 했습니다. SNS에서 찾아보니 예산군하면 예당호 출렁다리와 백종원의 예산상설시장이 제일 유명했습니다. 소문은 많이 들었지만, 실제로 가보지 못해 가보고 싶은 욕구가 막 끊어 올랐습니다.

그럼 이제 예산으로 떠나볼까요.(친구들아 그곳에서 만나자.ㅎ)

 

충남 예산의 대표 명소인 예당호 출렁다리와 예산상설시장은 지역의 자연미와 전통시장의 활기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관광지로 주목받고 있었습니다. 최근 여행객들 사이에서 핫플레이스로 떠오르고 있는 이 두 장소는 풍경, 먹거리, 지역축제까지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당일치기 코스로 적합했습니다.

 

예산 유명장소 예당호 출렁다리

예당호 출렁다리 사진

 

2시간 가량 달려서 도착한 곳은? 예당호 출렁다리입니다.

예당호 출렁다리는 국내에서 가장 긴 출렁다리로, 예당저수지를 가로지르며 웅장한 모습을 드러내고 있었습니다. 원주출렁다리의 경우 산 정상을 연결한 것에 비해 호수위에 다리를 설치했습니다.

길이 약 402m, 폭 1.5m로 걷는 동안 출렁거리며 스릴감과 함께 호수에 설치된 분수쇼를 볼 수 있었습니다.

시니어분들이 많이 오셨고, 평지와 모노레일 등 주변산책 명소로 각광받고 있었습니다.

다리 중앙에는 4층 높이의 전망대가 설치되어 있었습니다.(솔직히 사람들이 많아서 올라가기가 힘들었습니다.ㅎ)

출렁다리 진행방향 우측으로 음악분수가 설치되어 정해진 시간마다 다양한 음악과 함께 화려한 물줄기를 감상할 수 있었습니다.

저녁에는 다리 전체가 LED 조명으로 장식되어 낭만적인 야경을 연출한다고 하는데 우린 낮에 가서 볼 수 없어 아쉬웠습니다.

예당호 주변으로는 산책로, 예당호 음악분수 광장, 전망대 등이 마련되어 있어 하루 코스로도 손색이 없습니다.

벚꽃 시즌에는 벚꽃이 만개한 호수 주변을 걸으며 로맨틱한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어 연인들에게 인기가 많다는 후문이었습니다.

가족 단위 여행객이라면 근처에 있는 자연생태공원과 어린이 놀이터도 함께 둘러볼 수 있으며, 여유로운 자연 속에서 힐링 여행을 즐기기에 아주 적합한 여행지로 손색이 없었습니다.

주차장 위쪽 예당호가 보이는 곳에 전망대를 건설하고 있었습니다.

다음에 오면 전망대에서 예당호 전체를 감상할 수 있기를 기대해 봅니다.

예당호 출렁다리는 예산의 명소 가볼만한 곳이 확실합니다.

다음은 예당호출렁다리에서 20분도 걸리지 않는 예산상설시장으로 가서 백종원 대표의 자랑을 직접 만나보겠습니다.^^

 

핫플 예산상설시장

예산상설시장 사진

 

평일이라 주차장은 여유 있었습니다.

처음 들어가는 입구에서 예산상설시장이 왜 인기가 있는 유명한 곳인지 한번에 알게 되었습니다.

깔끔한 중앙홀과 과거 여행을 온듯한 상가 인테리어와 간판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예산상설시장은 지역 주민들의 삶과 전통이 녹아 있는 재래시장으로, 신선한 농산물과 다양한 먹거리로 가득 차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충청도 특유의 인심을 느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가격대도 합리적이어서 여행객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시장 입구에 위치한 어묵 골목에서는 뜨끈한 어묵과 국물을 즐길 수 있고, 중간쯤에는 예산 한우로 만든 육회비빔밥, 소머리국밥, 수육백반 등 푸짐하고 퀄리티 높은 식사가 가능해 미식가들에게도 추천할 만합니다.

친구들과 함께 꽈배기를 사서 시장 가운데 테이블에 앉아 여유를 즐기며 먹으니 옛날 생각이 많이 났습니다.

특히 예산은 사과로 유명한 지역이기 때문에, 시장 내 사과즙 판매점이나 사과말랭이 등 다양한 사과 가공품도 빼놓을 수 없습니다. 그래서 주차장으로 돌아가는 길에 사과 한상자를 구매해서 집으로 가져갔습니다.

지역 특산물 외에도 수공예품이나 옛날 문방구, 간식거리 등 추억을 자극하는 소품들도 많아 가족 단위 여행자에게도 흥미로운 장소가 될 듯하였습니다.

들어가는 입구에 백종원 대표 포스터가 있어 사진을 한장 찍었는데 재미 있는 추억이었습니다.

 

이번에는 혼자 놀고 왔지만, 다음에는 가족들과 함께 1박2일 스케줄로 다시 한번 와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곳도 가족과 함께 가볼만한 곳 베스트1입니다.

자기 합리화지만, 아빠가 먼저 와야 가족들에게 양질의 여행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ㅎㅎ